트리나솔라 초고전력 모듈, 닝샤 태양광 발전소에 설치



중국 닝샤 탄광 지대에서 추진하는 2GW 규모 태양광 발전 프로젝트에서 버텍스(Vertex) N 700W와 버텍스 670W 등 트리나솔라의 210mm 버텍스 초고전력 모듈이 사용되고 있다. 이 발전소가 전력망에 연결되면 약 96만 톤의 표준 석탄을 절약하고, 연간 약 262만 톤의 이산화탄소 배출량을 줄일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이 프로젝트는 침하 지역, 척박한 언덕과 경사면 등 토지 자원을 최대한 활용하기 위해 현지 상황에 맞는 태양광 발전 방식을 채택했다. 에너지원 개발에는 친환경 광산 관리 기술이 동원됐다. 이는 친환경 전기의 안정적 현지 공급을 보장하는 동시에 친환경적 운영 방법을 촉진하기 위해 취해진 조치다. 

닝샤는 풍부한 일조량과 강렬한 복사열로 유명한 지역이다. 따라서 태양 에너지 개발에 유리한 조건을 갖추고 있다. 이번 프로젝트의 목표는 매일 고효율 청정에너지 생산, 환경 복원 등이다. 프로젝트 책임자는 환경에 미치는 영향과 신뢰성을 신중하게 고려하면서 엄격한 모듈 선택 절차를 거친 뒤 최적의 크기를 지닌 트리나솔라의 210mm 66셀 모듈을 선택했다.

육상 태양광 발전소에서 높은 인기를 누리고 있는 버텍스 N 700W 모듈과 버텍스 P형 670W 모듈은 높은 발전 효율성과 안정적인 친환경 에너지 공급을 동시에 보장한다. 210mm 제품 기술 플랫폼을 기반으로 하는 두 모듈은 출력, 효율성, 신뢰성, 균등화 발전비용 등이 모두 뛰어나 글로벌 고객들에게 인정을 받고 있다. 특히 버텍스 N 700W 모듈은 싱크홀, 협곡, 산악 등 다양한 환경에서도 뛰어난 내구성과 성능을 보여 준다. 

트리나솔라 관계자는 “고객 중심 관점에서 혁신을 성장 동력으로 삼고 추진해 나갈 것이다. 또한 통합된 N형 산업 체인, 고품질 제품과 우수한 서비스를 바탕으로 탄소중립적인 미래를 만들기 위해 지속적으로 기여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다음 이전

문의하기 양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