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H 그룹, 항공 탈탄소화를 위한 HTPEM 연료 전지 테스트



EH 그룹이 고온 PEM 모드(HTPEMFC)에서 독자적인 연료 전지 기술 테스트에 성공했다. 

EH 그룹의 전지는 특허받은 구조 덕분에 ‘플랫폼’ 기술로서 작동할 수 있으며, 폼팩터와 크기에서 탁월한 설계 유연성을 갖추고 있어서 멤브레인과 같은 특정 소재를 비교적 쉽게 수정해 LT 또는 HT 연료 전지 모드로서 작동할 수 있다. PEMFC에서 달성한 성능 우위를 HTPEMFC에서도 재현할 수 있다.

숏 스택에서의 예비 테스트에서 1mm 미만인 전지 피치의 고유한 스택 구조와 설계 덕분에 대기압에서 2.3kW/L 이상의 전력을 제공했다.

EH 그룹의 설립자 마르디트 마티안(Mardit Matian)은 “플랫폼 기술로서 전지 구조가 검증을 받게 된 것을 보니 정말 만족스럽다. 이로써 HTPEMFC의 완전히 새로운 개발 분야와 새로운 응용 잠재력이 열렸다”고 밝혔다.

고온 PEM 연료 전지는 배터리와 심지어 LTPEM 연료 전지의 전력 범위를 훨씬 뛰어넘는 출력을 요구하는 항공기가 탈탄소화할 수 있는 잠재력을 제공한다. 또한 해양 부문 및 고정식 전력(stationary power)과 같은 다른 중요한 시장 기회도 열어준다.

공동 설립자인 크리스토퍼 브랜던(Christopher Brandon)은 “아직 더 개발해야 할 부분은 분명히 있지만, 이 기술은 수소 순도 및 열 관리 문제가 더욱 현저하게 나타나는 해양 및 항공 분야에 이상적인 후보가 될 것”이라고 덧붙였다.

▒ 에너지자원신문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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