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스앱, 16개 도시가스사 참여 최대 50만 캐시 난방비 지원

가스앱을 운영하는 SCG랩이 5일부터 오는 3월 31일까지 전국 16개 도시가스사와 에너지 취약 계층과 일반 소비자에 대한 2026 난방비 지원 캠페인을 진행한다고 5일 밝혔다.

난방비 지원 캠페인은 난방비 급증에 따른 국민들의 경제적 어려움을 분담하고 실질적 도움을 주기 위해 2023년부터 해마다 겨울에 진행된다. 올해 참여 기업은 서울도시가스, 인천도시가스, 제이비, 대륜E&S, 예스코군산도시가스귀뚜라미에너지참빛원주도시가스·참빛영동도시가스·참빛충북도시가스, MC에너지경동도시가스미래엔서해에너지대화도시가스전북도시가스 등이다.  

캠페인 참여는 가스앱에서 본인 인증을 완료한 사용자라면 누구나 앱 내 캠페인 페이지에서 버튼 클릭 한 번으로 응모할 수 있다이벤트 기간 중 추첨을 통해 선정된 당첨자에게는 최대 50만 캐시의 난방비 지원금이 지급된다. 지급된 캐시는 도시가스 요금 납부, 현금화, 모바일 쿠폰 교환 등에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할 수 있다. 

한편 SCG랩은 난방비 지원과 더불어 2026년 도시가스 시장 혁신을 이끌 3가지 전략 서비스를 공개했다. 사용자가 직접 점검을 수행하는 표준 자율 안전점검, 이사 시 번거로운 절차를 줄여주는 웹 기반 전출입 서비스, 그리고 상담 대기 없이 인공지능이 업무를 처리하는 AI 콜봇 활용 자동 예약 시스템 등이다.

▒ 에너지자원신문 ▒

다음 이전

문의하기 양식